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프로웨어("회사")가 제공하는 Jump2000 및 Jump2000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Jump2000 및 Jump2000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또는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게시물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스팸메시지"라 함은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8. "불법스팸"이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9. "피싱메시지"라 함은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발송되는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10. "카카오톡"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알림톡, 친구톡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11. "알림톡"은 주문, 예약, 결제, 배송, 안내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분류되는 정보 중 일부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여부와 상관없이 발송 가능한 정보성 메시지를 의미합니다.
12. "해지"는 회사 또는 회원(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제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효력 및 개정

1. 이용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이에 동의한 모든 이용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시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부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대해 승낙을 거절하거나 유보할 수 있으며,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가입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만 14세 미만 아동이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수단으로 결제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수정 시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일반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불만사항은 일반전화, 이메일,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접수합니다.
    • 불만사항 처리는 고객지원 담당자가 영업일 기준 1일 내에 접수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불만형태에 따른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일기준)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관련 통신장애 회사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2일이내
시스템장애 회사귀책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2일이내
요금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귀책 과금전:비과금요청 즉시/2일이내
과금후:환불 즉시/2일이내
기타 기타 이의 회사귀책 품질개선 즉시/빠른 시정조치

6.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9. 회사는 광고성 정보의 전송 또는 수신으로 인하여 수신자가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조치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 등 이해관계인에게 알려야 합니다.
10. 회사는 문자메시지에 관한 자료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수신자의 불법 스팸 수신 최소화를 위해 불법스팸, 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으며,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불법스팸 신고가 접수된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량의 메시지 전송 여부 및 서비스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 혹은 개인정보 변경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에 대하여 무단으로 변경,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위반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시 획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전동의 없이 제3자 등에 제공하거나 공개하는 행위
    •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 본인의 계정에 타인이 접속하도록 묵인하는 등 계정 보안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행위
    •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회사의 동의 없이 수정, 복사, 양도, 대여, 판매,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 회사의 서면허가를 받지 않고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역설계, 소스 코드의 추출 등 서비스를 모방, 복제 또는 변경하는 행위
    •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해킹 및 악성코드 등을 유포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메시지를 발송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의 전송을 위하여 수신자의 사전 수신동의를 직접 얻어야 하며,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용 무료전화서비스 등을 해당 정보에 명시하여 수신자에게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스팸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원은 수신자의 전화번호 수집 시점에 수신자 대상 별도 공지를 통하여 수신자에게 알림톡 수신 과정에서 와이파이 환경이 아닌 경우 데이터 통신요금 발생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 및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을 경우 발신자의 연락처 등을 통하여 발신자에게 수신 거부 의사를 전달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검색 서비스
    • 게시판형 서비스
    • 문자발송, 메일발송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 대금납부가 완료 이후부터 서비스가 개시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경우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사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휴업하거나 폐업하려면 그 휴업 또는 폐업 예정일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사항, 이메일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중요한 기능의 추가, 수정 및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정책상 혹은 운영상 필요에 의해 고객에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에 노출될 수 있으며,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은 서비스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저장,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기능 혹은 고객센터를 활용하여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비공개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1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일정 기간동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회원 또는 유료서비스의 대금결제를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관련 개인정보 및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제18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9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승인을 완료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이용자 간 또는 기타 분쟁의 조정 목적 및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의무 준수 목적 등에 의하여 개인정보 및 결제기록을 포함한 데이터를 일정기간동안 보관할 의무가 있으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 등 모든 데이터는 삭제될 수 있으며, 삭제 후 복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이 타 회원과 공유하는 게시물이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되는 경우, 제3자에 의하여 공유 혹은 스크랩되는 경우, 제3자의 게시물에 본인이 게시한 댓글 등은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에서 삭제되지 않고 남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발신번호가 변작된 문자메시지를 인지하거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개인이용자의 아이디당 문자 발송량을 1일 500통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불법스팸 전송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적법한 업무용 광고 발송, 모임 공지 등) 초과전송이 가능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1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특별 손해, 간접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설비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유포,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사의 주소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4년 3월 3일부터 적용되며 2015년 3월 16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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